여행 맛집 등

부산 남구 고기맛집[바른한돈 대연점]

어떡이 2024. 1. 28. 10:36

바른한돈 대연점

-부산 남구 고기맛집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어떤 것인가요? 저는 당연히 육류입니다 고기, 고기야 말로 진리죠, 물론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다 좋아하지만 굳이 제일 좋아하는 것을 뽑자면 삽겹살과 치킨입니다. 오늘은 그 중 돼지고기 맛집 한 곳을 다녀온 후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물론 제가 소개드릴 '바른한돈'은 프렌차이즈점입니다만 가게가 점바점도 있고 대연점 자체가 눈에 띄지 않는 곳이라 혹시나 근처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지도 몰라 작성합니다.

 

바른한돈 입구

 

 바른한돈 입구입니다. 바른한돈 대연점은 '부산광역시 남구 석포로 81번지 1층'에 위치해있습니다. 바른한돈은 프렌차이즈로서 초록색 간판에 노란색 글자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바른한돈 대연점은 입구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물론 주차장이 크지는 않아요, 4~5대 정도까지만 주차가 가능한데 어거지로 주차를 하면 7대 정도까지는 가능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은 됩니다. (다만, 정식 주차장은 4대 정도에요!!)

 

바른한돈 대연점 메뉴

 

 바른한돈 대연점 메뉴판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한돈'이라는 타이틀로 국내 생삽겹살과 생목살인데 100g에 6,900원입니다. 더욱이 프리미엄냉삼도 100g에 6,900원으로 가격이 동일합니다. 누군가가 이글을 보시고 "대패삽겹살 4천원~5천원 하는데 많지 않냐?" 하실 수 있으나 한돈 100g 6,900은 흔치 않습니다. 물론 성인으로서 먹다보면 조금 부족할 수도 있지만 직접 가본 결과 무한리필 대비 큰 돈이 들었지는 않았습니다.

 

 성인 2명이서 1시간 30분 정도 생삽겹, 생목살, 프리미엄냉삼, 김치찌개, 소주 1병을 시켜서 주문해서 먹었습니다만 5~6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아시겠지만 명륜진사갈비 등 무한리필집들도 질이 좋아졌지만 그만큼 가격이 높아진 만큼 성인 2명이면 거의 4만원에 도달합니다. 그래서 김치찌개나 소주, 음료 등을 뺀 순수 고기값만으로는 거의 1만원 이내의 차이밖에 나지 않습니다.

 

 른한돈의 장점은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저는 주전부리나 쌈채소 등을 편하게 먹는걸 좋아하는데요 다행히 바른한돈에는 파채나 쌈채소, 콩나물, 김치, 와사비, 참기름, 소금, 쌈장, 명이나물, 마늘 등을 뷔페식으로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어릴 때 서울 모 대학 앞에서 고기집에서 친구들하고 밥을 먹다가 쌈채소 시킬 때마다 돈주던게 생각나서 저는 쌈채소 리필을 편하게 먹을 수 있는곳이 좋습니다.)

쌈채소 코너 뷔페

 

 

바른한돈 고기

 

 

 생삽겹과 생목살이 나왔고 콩나물과 버섯, 김치 등을 올려놓고 같이 구워먹으니 천국이나 다름없었습니다. 거기다가 소주 1잔 들어가니 이런 행복감이~ "너무 좋았어요!". 

 같이 나온 김치찌개도 국물도 진했었고, 고기도 듬뿍듬뿍이어서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생각해보니 김치찌개의 메뉴자체가 '고기듬뿍김치찌개'였네요. 애초에 인분도 2~3인분이라서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먹다보니 배가 터질 것 같아서 한우암소생듬심이나 구워먹는 모짜치즈 등 사이드 메뉴를 주문하지는 못했어요. 하지만 기회는 다음번에도 있다는거!! 다음에 가면 이것저것 다 시켜먹을꺼에요 ㅎㅎ

 

◎ 맺음말

▸바른한돈 대연점은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가성비 맛집'입니다.

▸그리고 한돈이라서 고기질도 좋았고 가격면이서나 고기양적인 측면에서도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물론 더 높은 가성비를 가진 고기집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흔치는 않지요. 왜냐하면 삼환축산이나 동방축산 등 가성비 고기집들이 많기는 하지만 결국 가격적인 면에서 별차이가 없고 제가 갔을 때에는 바른한돈이 더 가격이 낮게 나왔습니다. 저도 먹다보니 왜 이렇게 가격이 나온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결론적으로는 별 큰 차이는 없다는 것이 확실합니다.

▸이와 더불어 상주 인원도 2~3명이여서 서비스 질적인 측면에서도 크게 나쁜 기억이 없었습니다. 다만, 주문하실 때에는 초반 주문에는 첫 주문 시에는 400g이고 2차 주문 시부터는 200g 이상씩 주문이 가능하다는 거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혹시라도 주변에 지나시다가 갑자기 배가 고프시거나(뭐 그럴일이 없으시겠지만) 고기가 갑자기 드시고 싶으실 경우에 한 번쯤 고민해보셔도 되실 것 같아요.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