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민, 현빈 주연 '교섭' 영화 보셨나요?

오랜만에 혼자 덩그러니 저녁시간 동안 남아있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럽게 출타하신 짝궁으로 저녁을 혼자 먹게 되어서 오랜만에 넷플릭스 영화를 하나하나 넘기면서 "오늘은 뭘 보지?"하다가 '교섭' 이라는 제목에서 멈추게 되었네요. 제가 좋아하는 두 배우가 주연이기도 하지만 '모가디슈' 같은 영화를 좋아하다보니 혹평은 있을지라도 한 번 보고는 싶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교섭 입니다.
◎ 영화 개요
1. 영화장르: 드라마
2. 영화시간: 108분
3. 개봉일자: 2023년 1월 18일
4. 관객수: 172만명(띠로리...)
5. 감독: 임순례
6. 출연: 황정민, 현빈, 강기영, 이승철, 정재성, 박형수, 안창환, 전성우 등
7. 관람평: 네이버 관람평은 6.22(10점 만점)
◎ 영화 줄거리
▸분쟁지역인 아프가니스탄에서 한국인들이 탈레반에게 납치되는 피랍사건이 발생합니다. 교섭 전문이지만 아프가니스탄은 처음인 외교관 황정민이 동료들과 현지로 향하고, 국정원 요원인 현빈을 만나게 되죠. 두 사람들이 피랍된 우리나라 국민들을 탈레반으로부터 구출하기 위한 과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 영화의 매력포인트
① 주연배우: 천만배우 황정민, 존잘남이면서 연기력 좋은 현빈, 그리고 강기영?
▸ 솔직히 강기영이 여기 왜 나왔지 했는데, 제 생각에는 강기영 배우님이 안나왔으면 너무 다큐로 갔을지로 모른 영화라고 봅니다. 영화보는 내내 순간순간 '풋' 하는 웃음을 지어내게 하는 배우였고 연기력도 좋으신분이라 개인적으로 주조연으로 잘 섭외하신것 같습니다.
② 실화 영화: 영화 교섭은 '2007년 샘물교회 교인들의 탈레반에 의해 피랍된 사건'을 실제 각색한 영화입니다.
▸ 여러사람들이 아직도 이해가 안되는 전쟁지역이라 일반사람들 출입이 제한된 국가이면서, 이슬람을 믿는 무슬림들의 지역에 기독교를 선교를 하러간 정말 이상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진짜 죽고 싶어서 간건지 이해가 안되지만 이 사람들 위해 당시 대한민국 정부에서 많은 인력과 세금을 투자해 겨우 피랍인들을 생환시켰습니다.
▸ 당시 23명이라는 단일 피랍인 규모로서는 엄청난 인원들이었고, 대부분의 선교사들이 입국을 포기했음에도 해당교회에서는 콧웃음치며 가다가 봉변을 당한 거라고 하네요. 그 와중에 결국 일부 인원들은 사살되었다고 합니다. 애휴...
③ 이제 없습니다. 응?. 1번 2번 외 교섭이라는 영화의 매력 포인트는 사실 없다고 봐야될 것 같습니다.
▸ 개인적으로 아쉬운게, 3년 정도만 더 일찍 나왔다면 지금보다는 나은 평점을 받을 수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영화 '모가디슈' 이후 '비공식작전'과 '교섭' 모두 거의 혹평을 당했지요. '모가디슈'도 지금 나왔다면 어떻게 되었을지는 모르나 당시에는 실화에다가 나쁘지 않은 전개였는데 유사한 영화들은 거의 실패했다고 보입니다. 거기다가 '교섭'은 현빈의 액션신이 잘 투영되었으나 전체 스토리상 많지도 않았고, '교섭'이라는 전체적인 과정을 잘 나타내다보니 몰입도가 좀 떨어졌었습니다.
◎ 감상평: 아...너무 아쉽다!!
▸ 개인적으로 영화는 그냥 B급 정도인 킬링타임 영화로 생각합니다. 사실 킬링영화로 보기에는 주연배우들과 조연배우들의 열연이 너무나 아깝지만(진짜 주연이든 조연이든 연기는 너무 좋았어요!!) 전체적인 흐름이나 몰입도나 신선도 등에서는 좀 약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기억에 가장 남는 장면은 현빈과 황정민이 통화로 하는 '신의 평화가 당신에게 깃들길'이라는 이슬람 문화였습니다.
▸좋은 배우, 나쁘지 않은 각본인 영화 교섭! 보는사람마다 느낌이 다를 수 있으니 볼게 별로 없으신 주말이나 평일 저녁에 한 번쯤 클릭해보시는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